영어 문법 공부, 언제 시작하면 좋은가
하나의 단어를 만들려면 알파벳이 조합되어 ‘뜻, 의미’를 갖추는 단위인 ‘단어(word)’가 된다. 말은 하나의 단어로도 뜻을 전달하지만, 좀 더 정확한 의미의 전달을 위해서는 완전한 문장을 만들어 전달하는 것이 나으며, 또한 ‘말의 규칙(문법)’이 올바른 상태로 전달된다면 더 낫다. 이를 위해 문법을 공부한다.
문법이라는 것은 말의 규칙을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암기의 대상이 아니라 이해의 대상이자 수 많은 경험의 축적으로 습득되고 터득된다. 영어를 처음 시작할 때는 처음 말을 배우는 아기와 마찬가지로 문법에 지나치게 신경쓰기보다, 우선 뜻을 전달하고 이해하는 것에 더 집중하는 것이 낫다. 그리고 말을 이해하고 전달하는 기초적인 수준에 도달하게 되면, 말의 규칙인 ‘문법(grammar)’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깨닫기 시작하게 될 것이며 이때부터 문법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.
문법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기 시작할 때면 아래의 용어에 대한 이해는 필수다. 가능하다면 우리말로 이해하기 보다는 영어 그 자체로 이해하기를 권한다.
영어 문법을 공부하기 전, 알아야 할 기초 용어들
WORD
: a single unit of language in writing or speech (단어)
yesterday, here, book, school, go, very, good,…
PHRASE
: a short group of words (구)
in the morning, in the office,
CLAUSE
: a group of words containing a subject and finite verb (절)
when I met him at school,
SENTENCE
: a group of words that begin with a capital letter and end with a full stop (문장)
They’ve closed the road for repairs.
답글 남기기